대관신청

기본 규칙: 최대 수용인원 8명

  • 사용 가능 항목: 미싱, 오버록, 다리미
  • 제공 불가 항목: 부자재 및 도구 일체(본봉/오버록 실, 노루발, 북집, 자, 광목, 종이 등)
  • 주차 불가

1. 대관 정보

대관 정보
운영시간 평일(월~목)
10:00~20:00
평일(금)
10:00~16:00
토요일
10:00~18:00
일요일
범일센터 입주기업
(협약기업)
24시간 사용 가능
기업, 기관, 단체,
의류제조사업자
대관 신청(공문) → 검토 → 승인 또는 불가
(물품 제작/ 컨설팅/ 회의/ 교육/ 행사)
사용 불가
개인, 학생,
의류제조사업자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사용
(수시 접수)
사용 불가능

2. 사용 신청

  • 개인, 학생, 의류제조사업자 : 온라인 신청만 가능
  • 기업, 기관, 단체, 의류제조사업자 : 대관 신청 공문(협조문)
       * 공문 필수 내용 : 사용 목적, 장비 사용 여부, 인원
       * 승인 여부 : 센터 일정, 이용 현황에 따라 판단하고 승인 또는 불가 통보

3. 예약 가능 기간 : 현재 일로부터 14일 앞까지 가능

  • 예시) 오늘 7월 22일 기준, 당일예약이 불가하여 7월 23일 ~ 8월 5일까지 예약 가능

4. 당일 예약 불가, 당일 취소 불가

  • 예시) 오늘 7월 22일 기준, 7월 21일까지 취소 및 예약 가능

5. 예약 횟수

  • 1인당 월 15회까지만 가능
  • 1인당 일 1개 좌석만 가능(자리 교차 예약 불가)

6. 기타: 재단테이블만 사용해도 홈페이지에 미상자리 예약 필수(수용인원에 포함됨)

주의사항

  • 본 센터 사업 일정에 따라 예약이 취소될 수 있음
  • 음식물 일체 반입 금지 (단, 뚜껑 닫힌 텀블러만 허용)
  • 사전 준비, 철거, 정리 시간은 대관 시간 내 포함
  • 퇴실 시 반드시 청소 정리 및 원상복구
  • 짐 보관 불가(원단·부자재는 화재 위험성 있음)
  • 중·후물 원단 적발 시 퇴실 조치 및 그로 인한 고장 발생시 수리비 청구
  • 벽면에 고정 도구(타카, 피스, 글루건 등), 미싱에 가이드 라인 테이프 부착 사용 금지

대관 규정 위반 및 제재

  • 경고 3회: 1개월 대관 금지(분기별 누적 리셋)
  • 경고사유
       1. 음식물(음료, 과일, 도시락 등) 반입
       2. 스튜디오 벽면에 타카, 피스, 못, 글루건 등 사용한 경우
       3. 공용작업실 쓰레기 방치하거나 바닥에 쓰레기를 버린 경우
       4. 공용 장비 파손 또는 분실한 경우
       5. 개인 짐 무단 보관 경우 : 테이블 아래, 사물함 위, 빈 공간 등
       6. 중·후물 원단 사용: 청바지, 누빔, 에코백, 자카드, 옥스포드 등
       7. 입실, 퇴실 시간 미준수: 사전 준비, 철거, 정리는 대관 시간 포함
       8. (대관시간 미준수) 대관 예약 노쇼
       9. (대관시간 미준수) 대관시간 이외 무단 사용
       9. (대관시간 미준수) 30분 이상 지각
       10. (대관시간 미준수) 1시간 이상 조기 퇴실인 경우
       11. (대관시간 미준수) 10분 이상 일찍 들어와서 사용하는 경우
       12. <라. 대관제한 및 강제퇴실 사항> 적발시 경고

대관 제한 및 강제퇴실 사항

  • 허가받지 않은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 할 경우
  • 상거래를 목적으로 교육, 컨설팅, 불법적인 공연이나 행사인 경우
  • 공공질서유지, 선량한 풍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회통념상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공연이나 행사인 경우
  • 정치·종교적인 행사 및 집회 등인 경우
  • 과거 대관 질서를 문란하게 한 사례가 있는 단체나 개인인 경우
  • 명품브랜드 카피 원단, 로고, 부자재를 사용한 모조품이나 가품을 제작한 경우
  • 이해당사자간 소란이나 분쟁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행사인 경우
  • 시설 또는 설비의 유지관리에 지장이 있는 행사인 경우
  • 인화물질 등으로 화재 등 재난위험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공연 및 행사인 경우
  • 기타 대관시설 운영 목적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사물함 이용 규정

  • 분기별 신청자에 한하여 무작위 추첨을 통해 사용
       - 센터 봉사활동, 사업 참여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음
  • 자물쇠 무단 부착 금지
  • 고가품, 귀중품 보관 금지
       - 센터는 고가품, 귀중품 분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음
  • 사물함 위에 짐 올리지 말 것
  • 규정 위반 시 사물함 사용 취소 및 재추첨

작업실 안전 수칙

  • 전기다리미와 연관보일러 사용 시, 화상에 주의해야 한다.
  • 공업용 재봉틀 사용 시, 손가락 끼임에 주의해야 한다.
  • 전기 재단기 사용 시, 손가락 절단에 주의해야 한다.
  • 작업실은 금연, 정숙, 청결, 정리 정돈을 유지해야 한다.
  • 작업실을 떠나기 전에 사용하지 않는 냉난방기, 다리미, 전기, 물 등을 끈다.
  • 작업실 내에서 개인 전열기/화기 사용을 금지한다.
       - 온풍기, 온열기, 온열매트 등
  • 발등이 노출되는 슬리퍼 착용을 자제한다.
       - 작업대에서 가위/ 칼/ 무거운 물체가 낙하할 경우를 대비
  • 젖은 손이나 젖은 물건으로 전기장치에 접촉하면 안 된다.
  • 작업실 및 건물의 출구, 소화기 등 여러 안전 장비들의 위치를 잘 알고 있어야 한다.
  • 작업자는 긴 머플러/ 긴 머리를 늘어뜨림/ 너풀거림이 큰 옷 착용을 자제한다.
       - 장비/ 다리비 등에 모발과 옷이 말려들어 가거나 걸려서 다칠 수 있음
  •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비상대피로 및 비상연락처를 알아둔다.
       - 센터장 051-631-7220
       - 안전관리자 051-631-7221
       - 대관문의, 시설 및 장비 단순 고장 051-631-2050

규정집 시행일

  • 최초: 2018.01.10.
  • 업데이트 1: 2020.10.14.
  • 업데이트 2: 2020.11.17.
  • 업데이트 3: 2021.04.22.
  • 업데이트 4: 2023.03.14.
  • 업데이트 5: 2024.05.13.
  • 업데이트 6: 2024.11.04.
  • 업데이트 7: 2025.07.02.
  • 업데이트 8: 2025.07.22.

신청절차

개인대관

  • 회원가입 (홈페이지)

  • 다음
  • 로그인

  • 다음
  • 대관신청 (홈페이지)

  • 다음
  • 공간사용

단체대관

  • 회원가입 (홈페이지)

  • 다음
  • 로그인

  • 다음
  • 대관협조 작성(홈페이지)

  • 다음
  • 내부 검토 및 승인

  • 다음
  • 공간사용

※ 화상회의실의 대관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에게 대관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